겸공) 오늘 박은정 의원이 매우 중요한 이야기를 함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겸공) 오늘 박은정 의원이 매우 중요한 이야기를 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세우기사랑
댓글 0건 조회 34회 작성일 26-01-07 16:05

본문


 

검사들에게 분명한 시그널을 줘야 한다고. 

 

 

◍박은정 : 네. 성에 차지 않는 건 알겠는데 특검이 이 짧은 기간에,

▶김어준 : 할 수 있는 만큼은 했다

◍박은정 : 할 수 있는 그 기간 내에 웬만큼은 했다. 근데 너무 그러니까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2차 특검으로 해야 됩니다. 당연히 해야 되는데.

▶김어준 : 오케이. 자, 그러면 2차 특검에서,

◍박은정 : 1차 특검이 미진했던 이유와 2차 특검이 성공해야 되는 그 방법은 한 가지예요. 파견 검사예요.

▶김어준 : 파견 검사.

◍박은정 : 파견 검사. 그러니까 많은 분들이 어제 이성윤 의원님도 그런 말씀하시던데 파견 검사에 대해서 제가 아마 특검 출범할 때 이런 말씀드렸을 거예요. 친윤 검사들의 등용은 특검에 파견 나가 있는 검사들에게 나쁜 시그널이 될 것이다.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제가 그 말을 했습니다. 그게 뭐냐 하면 검사들은 특검에 나가서 일을 하는데 그다음을 생각해야 되는 거예요. 그런데 이 판이 바뀔 수 있다고 생각을 하면 그 일을 어떻게 하겠습니까 그런데 친윤 검사들이 요직에 다 깔리고 이 판이 언제든 바뀔 수 있어, 라고 생각을 하면.

▶김어준 : 판이 바뀐다는 거는 자기들이 다시 주도권을 쥐는.

◍박은정 : 검찰이 다시 쿠데타를 할 수도 있는 거죠. 검찰이 수사권 가지고 그 윤석열이 이미 해봤잖아요, 한 번. 그리고 검찰 쿠데타 과거에 했었잖아요.

▶김어준 : 그러니까 어느 순간,

◍박은정 : 어느 순간 이 판을 바꿀 수 있다. 그런데 친윤 검사들이 전부 다 요직에서 의사 결정하는 자리에 전부 다 가 있고 그리고 그 파견 검사들을 친윤 검사들이 보낸 거 아닙니까, 당시에. 그러면 그 검사들이 수사를 성에 찰 만큼 수사를 할 수가 없는 거죠. 심우정 구속영장 쳐야 되는데 못 했습니다. 그리고 그 검찰이 내란에 어떻게 가담했는지 부분까지 못 간 거예요. 김건희 특검도 삼부토건 뭐 양평 공흥지구 등등에 멈췄어요. 김건희 일가,

▶김어준 : 그 바로 앞에서 멈췄죠, 다.

◍박은정 : 그 앞에서 김건희 앞에서 멈췄습니다. 삼부토건 그 주가 조작 다 기소하면서 김건희하고 연결성이 없다는 게 말이 안 되는 거잖아요.

▶김어준 : 말도 안 되죠.

◍박은정 : 그런데 파견 검사들이 그 부분에서 멈췄던 이유는 저는 수사 역량도 문제였지만 수사 의지가 그 일단 이 판이, 관망하는 거죠. 얼마큼 해야 되는 거지 이거 윤석열 다시 돌아올 수도 있는 거 아니야 이런 생각들 속에서,

▶김어준 : 혹은 우리가,

◍박은정 : 우리가 다시,

▶김어준 : 수사권을 쥐고.

◍박은정 : 맞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김어준 : 이재명 언젠가는 칠 수도 있는 거 아니냐.

◍박은정 : 그렇습니다. 검찰은 지금 진압된 상태가 아니고요. 언제든 쿠데타를 도모할 거라는 생각을 하고 있어요. 수사권, 기소권, 영장청구권. 기소권하고 영장청구권 2개만 가지고도 뒤집을 수 있어요. 뒤집겠다는 생각을 지금도 하고 있어요.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견 검사에 대해서 2차 특검이 이제 출범할 텐데 1월에 아마 정성호 장관님이 검찰 인사할 거예요. 판을 좀 바꿔줬으면 좋겠어요, 판을. 이제 1차로 좀 검사장 18명 집단 난동해가지고 좀 바꿨잖아요. 조금 낫잖아요, 분위기가 그러니까 1월에 검사들 좀 판을 좀 바꿔가지고 이 검사들이 다시는 이 수사권, 기소권 가지고 장난, 정치를 할 수 없는 이 구조를 만들어야 파견 검사들이 본연의 업무, 제대로 된 수사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저는 그렇게 생각하거든요.

▶김어준 : 그러니까 파견 검사들이 정치적 판단을 하지 못하도록.

◍박은정 : 맞습니다.

▶김어준 : 그런 가능성은 없다, 이제.

◍박은정 : 그런 가능성은 이제 없다. 너희들이 할 수 있는 일을 제대로 실체를 밝히는 일을 해라. 이 얘기를 지금 아무도 이런 얘기를 안 하시더라고요. 뭐 파견 검사 면접을 봐야 된다, 기존에 수사했던 검사들을 다시 파견 내보내서는 안 되고 다른 검사들 순둥순둥한 착한 검사들 보내면 된다, 이런 말씀하시던데 다 맞지 않고요. 검사,

▶김어준 : 근본적으로.

◍박은정 : 근본적으로 검사들한테 시그널을 줘야 돼요. 너희들은 다시는 정치적인 수사를 할 수는 없어. 이 판을 바뀌지 않아. 그런 시그널을 주려면.

▶김어준 : 중요하다.

◍박은정 : 중요한 검찰 인사 이 제대로 된 이 친윤 검사들이 다시는 등용되지 않는 이 판, 이 시그널을 보내주셔야 된다.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김어준 : 이거 중요한 얘기인 거 같아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CODE404 / 대표 : 이승원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138-30, 9층
사업자 등록번호 : 456-03-01654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20의정부호원0046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지혜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706
어제
1,709
최대
4,986
전체
1,260,123
Copyright © PONON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