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에르메스·샤넬 긴장해라...'가성비' 앞세운 브랜드의 반란이 시작된다!
페이지 정보

본문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들이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일본의 패스트리테일링이 운영하는 유니클로는 유럽 명품 브랜드를 제치고 매출 면에서 선두에 올랐다. 패스트리테일링은 2024년 9월부터 2025년 8월까지 매출 3조4005억 엔(약 32조 원)을 기록하며, 구찌와 보테가베네타 등을 보유한 유럽 명품 그룹 케링의 매출을 넘어섰다. 이는 전년 대비 9.6% 증가한 수치로, 순이익 또한 16.4% 상승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유니클로는 국내외에서의 실적 호조에 힘입어 이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유니클로의 일본 내 매출은 처음으로 1조 엔을 돌파하며 전년 대비 10.1% 증가한 1조260억 엔(약 9조 5000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시장에서도 두드러진 성장을 보였다. 북미, 유럽, 한국, 동남아 등 주요 지역에서 매출이 증가했으며, 특히 북미 시장에서는 매출이 24.5% 급증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북미 지역에서는 동남아 공장에서 생산된 가성비 의류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했으며, 미국 내 점포 수도 20% 이상 늘었다. 이러한 성과는 글로벌 경제 상황 속에서도 유니클로가 가격 경쟁력과 효율적인 운영 전략을 통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했음을 보여준다.
바로가기
유니클로의 일본 내 매출은 처음으로 1조 엔을 돌파하며 전년 대비 10.1% 증가한 1조260억 엔(약 9조 5000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시장에서도 두드러진 성장을 보였다. 북미, 유럽, 한국, 동남아 등 주요 지역에서 매출이 증가했으며, 특히 북미 시장에서는 매출이 24.5% 급증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북미 지역에서는 동남아 공장에서 생산된 가성비 의류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했으며, 미국 내 점포 수도 20% 이상 늘었다. 이러한 성과는 글로벌 경제 상황 속에서도 유니클로가 가격 경쟁력과 효율적인 운영 전략을 통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했음을 보여준다.
바로가기
- 이전글[광고] "차라리 총을 들겠다" 엘리트 의대생들, '이등병' 택하는 진짜 이유? 25.10.13
- 다음글[광고] '초호화 결혼식' 치룬 곽튜브…하객 BTS 진·사회 전현무·축가 다비치 25.10.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